복지관의 직원은 의료재활, 교육재활, 사회심리재활, 장애인체육, 지역복지, 복지행정 등 다양한 영역의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영역의 전문가라고 말씀드린 것은 복지관에서 채용하는 직원의 자격은 직원 현황이나 향후 사업의 추진방향에 따라 다르다는 점 때문입니다.
그래서, 장애인복지관에 취업하기 위해서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는 대답해드리기 참 어려운 질문입니다.

다만, 장애인과 장애인복지서비스에 대해서 충분하게 이해하고 계신 분들이 업무에 대한 적응이 빠를 것이라는 것은 누구나 예측할 수 있기 때문에, 현재 공부하고 계신 부분과는 별개로 장애인복지시설에서 자원봉사를 꾸준히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가급적이면 정기적으로 전문적인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형태의 자원봉사가 좋습니다.
본인의 장애에 대한 이해수준이 높아지고, 종사자들과 신뢰를 쌓아간다면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얻기가 쉬워질 것입니다.

저희 복지관의 직원채용은 공개채용을 통해 서류심사, 면접 등의 과정을 거쳐서 채용이 이루어지니 참고하십시오.
그리고, 전국의 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채용공고가 있으면 그 내용들을 확인해보시고, 각 복지관이 요구하는 자격에 어떤 것이 있는지 확인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복지관 직원의 급여는 보건복지부 홈페이지에 가셔서 사회복지시설관리안내를 찾아보시면 각 사회복지시설의 급여와 근로기준 등에 대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장애인복지의 훌륭한 일꾼으로 현장에서 뵙기를 희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