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이 독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각장애인들을 위하여 제작한「생애주기별 금융생활 가이드 북」을 안내해 드립니다.
 
보다 풍요로운 삶을 살기 위해서는 평소 금융을 제대로 이해하고 현명한 금융의사결정 능력을 갖추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당연히 시각장애인들도 예외가 아닙니다.
 
이에 금융감독원은 시각장애인들이 금융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난 2015년에는 금융생활 종합 안내서인 「금융닥터 1332」를 오디오 북과 점자도서로 제작하였고, 이번에는 각 생애단계별로 맞춤형 금융정보를 담은「생애주기별 금융생활 가이드 북」을 오디오 북과 점자도서로 발간하게 되었습니다.
 
「생애주기별 금융생활 가이드 북」은 생애주기를 미혼기부터 은퇴기까지 총 5단계로 나누어 각 시기별로 겪게 되는 금융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과 필요한 금융지식을 체계적으로 담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이번 교재가 시각장애인이 일생을 살아가면서 금융생활을 영위하는 데 작으나마 도움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아울러, 생애주기별 금융생활 가이드 북의 오디오북 음원과 전자점자도서는 금융감독원 금융교육센터(http://edu.fss.or.kr), 시각장애인 재활통신망(http://web.kbuwel.or.kr) 등에도 탑재되어 있으니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문의처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서울점자도서관      02-935-9696
            금융감독원 금융교육국                   02-3145-5955